자미원한의원의 치료목표는 무너진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입니다.

이름 잠박사
조회수 2623
등록일 2017-05-30
제목 불면증과 토법 2.토법이 필요한 이유
내용

많은 분들이 불면증에 토법을 사용한다고 하면 의아한 반응을 보이게 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잠을 잘 자게 하는 것과 토법은 전혀 상관없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토법이 불면증 치료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불면증에 토법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토법이 필요한 이유


1. 독소를 배출합니다.
 

찌꺼기나 독소를 배출해서 불통의 상태를 소통의 상태로 만들어 줘야 한다는 측면입니다. 불통의 상태가 되면 열이 나고 답답해지고 긴장 초조 불안 답답한 상태가 되는데 그 불통의 상태를 풀어주기 위해서 꼭 필요한 치료법입니다.

 
2. 치료기간이 단축됩니다.
 
치료를 이어가야 할 때 약의 흡수가 빨라집니다. 꽉 막혀 있는 곳에는 아무리 좋은 영양분을 공급하려고 해도 잘 들어가지가 않겠죠. 그 막혀 있는 것들을 먼저 혹은 중간중간에 풀어줌으로써 약의 흡수를 배가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3. 수면제 금단증상을 최소화합니다.
 

수면제나 신경안정제를 장기 복용해 온 경우 기혈의 흐름을 흔들어 놓거나 느리게 만들어 놓기 때문에 약에 의한 독 혹은 약자체가 가지는 독이 생기게 됩니다. 그렇게 약에 의해 만들어진 약독을 빠른 시일 내에 풀어내기 위해서라도 토법이 필요합니다. 약독을 풀어내지 못하면 동기상구(同氣相求)의 개념으로 약독이 약독을 자꾸만 요구하는 상황이 생기는데요. 그게 금단증상으로 나타나게 되는 겁니다. 그래서 금단증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라도 토법은 필요합니다.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목록

   
 
문자

 

위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