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미원한의원의 치료목표는 무너진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입니다.

이름 자미원
조회수 193
등록일 2022-05-10
제목 답변입니다.
내용

안녕하세요 자미원입니다. 


수면무호흡증이 있는 상태에서 약간의 기면증이 있다고 진단을 받았다면 
아마도 야간 수면의 질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원인은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고 체중증가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체중이 증가하게 되면 몸이 자꾸 무거워지기도 하고 수면무호흡증의 직접적인 유발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몸도 무거워지고 수면의 질이 떨어지게 되니까 잠을 잔 시간 대비해서 피로감이 더 심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한의학적으로 이런 경우에는 호흡기를 강화시켜주는 쪽으로 치료가 들어가게 됩니다. 
운동을 통해서 폐활량을 키워주는 것도 하나의 좋은 생활습관이 될 수 있는데요. 
고 3이라 시간이 넉넉치 않을테니 5분~10분 정도라도 줄넘기 같은 간단한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 주시는 게 도움이 되실 겁니다. 

치료가 가능한 상태로 볼 수 있으며 / 치료방법은 주로 한약으로 치료가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현재 고 3이라고 한다면 집중적으로 2~3개월 치료 후에 수능시험을 볼 때까지는 꾸준히 관리해 주는 것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치료 비용의 경우 한약으로 치료하기 때문에 15일 (하루 2회 복용) 기준으로 22만원이고 추후에 관리개념으로 들어가게 되면 1~2일에 한 봉지 정도 드시면서 관리하게 되실 겁니다. 
활기차의 경우 지금은 제작이 중단되어 있는 상태라 구입이 어렵습니다. 죄송합니다. 

시간이 되실 때 한 번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글쓰기 목록

   
 
문자

 

위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