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미원한의원의 치료목표는 무너진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입니다.

이름 자미원
조회수 204
등록일 2022-03-30
제목 답변입니다.
내용

안녕하세요 자미원입니다. 


말씀하신 조기각성의 경우에 수면 중에 가지고 있는 습관 중 하나부터 먼저 고쳐가는 노력을 시도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시계를 안 보는 건데요. 
아침 기상시각까지는 시계를 안 본다는 기분 / 중간에 깨더라도 혹은 잠이 들었다 깨서 몇 시간이나 잔건가 궁금해서 자꾸 시계를 확인하는 것 자체가 수면 중 긴장이나 수면에 대한 집착을 증폭시킬 수 있기 때문에 편안한 수면을 방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일단 오늘부터라도 시계는 아침 기상시각에 울리는 알람을 들으면서 확인한다는 기분으로 바꿔보는 것이 좋을 것 같구요. 

오랜 시간 수면을 통한 피로회복이 잘 이루어지지 못해서 피로가 누적되게 되면 말씀하신 우울감이나 무기력감과 함께 나도 모르게 자꾸 예민해지면서 조그만 일에도 불안감과 자신감의 결여가 나타나기 쉽습니다. 

아마 이전에 불규칙한 생활리듬 때문에 그런 피로의 누적이나 감정의 변화가 계속 더 심했을 수밖에 없었을 것 같은데요. 

이런 경우 항우울제나 신경안정제 같은 약을 드시면서 억지로 감정을 조절해 가는 방법도 있겠지만 근본적으로 약해진 체력이나 심장을 키워주는 방법을 통해서 조금은 더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면 수면도 함께 좋아질 수 있습니다. 

몸이 너무 힘들고 피곤해도 잠이 안 오거나 뒤척이게 됩니다. 
그래서 체력이 너무 약해져 있을 때는 운동도 너무 무리하게 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말씀하신 운동량이나 식사습관은 아주 좋은 습관이라고 할 수 있지만 유난히 피곤한 날이나 주말에는 그냥 아무것도 안하고 집에서 푹 쉰다는 기분으로 지내 보는 것도 권해드리고 싶기도 하네요.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체력 상태와 몸의 컨디션에 따라 치료기간이 조금씩 달라질 수밖에 없는데요. 
대략적으로는 3개월 전후를 보지만 체질적으로 타고난 체력이 많이 약한 분들의 경우에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비용의 경우에 한약으로 치료하기 때문에 하루 2회 복용 기준으로 하루에 약 1만 5천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된다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글쓰기 목록

   
 
문자

 

위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