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미원한의원의 치료목표는 무너진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입니다.

이름 자미원
조회수 726
등록일 2021-12-21
제목 답변입니다.
내용
안녕하세요 자미원입니다. 

말씀하신 증상들을 원인별로 살짝 분류를 해드려 볼까 하는데요. 

크게 3가지 정도의 원인으로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는 백신을 맞은 이후로 면역반응이 급격하게 나타나면서 몸이 살짝 뜨거워진 상태가 되고 그로 인해서 체내 수분(혈액 / 진액 등)이 말라버린 상태가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는 무의식적으로 생기는 과도한 긴장이 근육의 긴장으로 이어지고 이로 인해서 근육의 피로 뿐 아니라 전체적으로도 심한 피로감이나 지치는 느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스트레스 혹은 지금의 상황에 대한 해결책이나 어떤 방법을 취하지 못하고 증상이 계속 되는 것에 대해서 신경을 계속 쓰게 되면서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 장애 혹은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생긴 것 같습니다. 

그래서 
1번 / 6번 / 7번은 체내의 수분 (혈액 / 진액) 부족으로 인한 것이 원인인 것 같구요 
3번 / 4번은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한 증상으로 보여지며 
5번 / 8번은 무의식적인 긴장으로 인한 근육의 과긴장 상태 그로 인한 통증으로 보여집니다. 
2번 불면증의 경우에는 이 세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상태인 것 같구요. 

백신 접종 이후에 나타나는 증상에 있어서 일반적인 경우에 있어서는 체내에 남아 있는 열을 살짝 꺼주는 정도로만 잡아줘도 증상이 많이 호전되는데요. 
지금의 경우에는
1. 열을 살짝 잡아주면서도
2. 그 열로 인해서 진액과 혈액이 부족해져 있는 상태도 보충해 줘야 하며 (이게 가장 시급해 보입니다) 
3. 오랜 기간 증상에 시달리면서 스트레스를 받고 그로 인해서 일종의 화병처럼 가슴에 응어리져 있는 울화도 풀어주는 쪽으로 가야 할 것 같습니다. (열을 잡아주는 개념과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4. 무의식적 긴장과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개념도 함께 들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아마도 평소 피로감을 자주 느끼면서 스트레스 시 소화기 문제가 자주 생겼고 생리전 증후군의 양상을 보였으면 약간은 예민해서 감정기복이 있는 편이었다고 하신 문제점들이 백신 이후에 이런 문제들이 동시다발적으로 한꺼번에 폭발적으로 나타난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4가지 치료의 큰 그림으로 조금은 다각적으로 접근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감사합니다.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글쓰기 목록

   
 
문자

 

위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