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미원한의원의 치료목표는 무너진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입니다.

이름 자미원
조회수 1458
등록일 2021-01-06
제목 답변입니다.
내용

안녕하세요 유튜부 불면증 찾아보다 알게되어서 글을남김니다.. 저는 불면증이 생긴지는 4개월 다 되가구요 원래는 잠을 엄청 잘 자는 사람이였습니다.. 낮잠도 꼬박 자고 밤잠도 잘자는 사람이였는데 4개월 전에 신경쓸일이 있어 참을 설친후 그런일이 처음있오 수면위생을 찾아보고 그걸 지키려다가 강박이 와서 불면증이 심해진 케이스 입니다.. (원래 저는 하루종일 침대에 붙어있고 침대에서 소설보다가 자는 수면패턴이였는데 수면위생에서는 낮잠도 자지말고 졸릴때만 눕고 잠이 안오면 일어나라 등등의 수면위생을 지키다)지금 저의 상태는 불안증도 심하며 눈만 감으면 심장이 뜨끔하고 잡생각이 너무 나서 입면도 안되고 머리도 터질거 처럼 아픔니다 눈도 충혈되고 눈통증도 있구요 소화도 안되고 설사를 합니다.. 잠강박으로 인한 불안증이 생기고 불면증이 생겼는데 이것도 한약으로 치료가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자미원입니다. 

신경 쓸일이 있어서 잠을 설치는 건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일인데 이후에 조리를 좀 잘 못하신 것 같습니다. 
수면위생의 경우 사람마다 적용 가능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는데 너무 천편일률적으로 적용시키려고 하다 보면 오히려 체력적으로 급격한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 
그로 인해서 잠에 대한 집착이 커지면서 말씀하신 것과 같은 강박이나 불안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낮잠이나 토막잠 혹은 눈을 감고 편안하게 명상을 하듯이 가만히 있는 시간을 자주 가져줌으로써 피로를 풀어주는 시간을 자주 가져주는 것이 좋구요. 
밤잠을 못 자도 낮잠으로 조금씩 보충한다는 마음가짐이 지금은 더 필요해 보입니다. 

많이 예민해지고 불안해진 상태이신 것 같은데요. 
한의학적으로 이런 경우 예민해진 상태를 잠재우기 위해서 살짝 열을 꺼주면서 안정을 도와주는 처방을 활용하게 됩니다. 
더불어 약해진 체력을 보충해 줌으로써 체력적으로도 여유를 가져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4개월 정도면 길다면 긴 시간인만큼 많이 힘드셨을텐데요. 
적절한 치료를 통해서 심신의 안정과 수면을 함께 찾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글쓰기 목록

   
 
문자

 

위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합니다.